경영分析(분석)의 의의와 발전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3 18:57본문
Download : 경영분석의 의의와 발전과정.hwp
,경영경제,레포트
경영分析(분석)
1절. 경영分析의 의의
2절. 경영分析 정보의 이용자와 分析목적
3절. 경영分析의 기초資料
4절. 경영分析의 방법
2절. 경영分析 정보의 이용자와 分析목적
1. 주주, 투자자 및 증권分析가
- 주식종목, 시점을 의사결정-영업에 影響(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수익성, 재무상태, 자본구조 등에 의해 판단, - 이러한 요인들의 分析을 통해 기대수익과 위험을 추정
- 증권투자分析
: 기본적 分析 통해 투자종목 선택 : 기업, 산업, 경제전반에 관한 정보를 分析하여 주식의 내재가치 산정(정보원-財務諸表(재무제표) 등 회계정보), 시장가치와 비교
: 기술적 分析 : 과거의 주가흐름 및 거래량 변동의 추세 分析 - 미래주가 움직임을 說明(설명)
2. 금융기관 등 채권자
- 신용分析(원리금을 안전하게 상환할 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分析)- 기업의 유동성, 자본구조, 수익성, 자산가치 등을 分析 - 경영分析시 고려요인이 복잡해짐에 따라 신용평가전문기관에 의회
3. 경영자
- 재무제료, 공개되지 않는 각종 내부資料, 거시경제지표, 산업資料, 증권시장관련資料 등 分析: 손익분기점 分析, 레버리지 分析, 재무예측과 재무계획
*CVP:조업도 변동에 따라 비용, 수익, 이익의 change(변화)…(drop)
설명
Download : 경영분석의 의의와 발전과정.hwp( 54 )
경영분석의 의의와 목적, 기초자료, 방법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경영分析(분석)의 의의와 목적, 기초data(資料), 방법에 마주향하여 조사하였습니다.경영분석 , 경영분석의 의의와 발전과정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경영分析(분석)의 의의와 발전과정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