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TESCO 홈플러스 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07:17
본문
Download : 삼성-TESCO 홈플러스 마케팅.doc
1995년 5월 1일 출범한 삼성 TESCO 홈플러스는 영국 TESCO의 현금 2,568억원, 삼성물산의 현물 600억원, 총 자본금 3,168억원으로 처음 했다.
삼성-TESCO 홈플러스 마케팅전략(strategy)에 대해 分析(분석)해 보았습니다. 2002년에는 2조1468억원의 매출을 올려 진출 3년만에 할인점 업계 2위, 재계 매출순위 80위 기업으로 뛰어오르는 성과를 거두었다.
Download : 삼성-TESCO 홈플러스 마케팅.doc( 84 )
삼성-TESCO 홈플러스 마케팅
Ⅰ기업introduction
1. 삼성-TESCO 홈플러스 introduction
1) 회사 설립
삼성 TESCO 홈플러스는 삼성물산의 유통업체 홈플러스와 영국 TESCO의 합작 회사다. 이번 계약 연장 및 TESCO의 지분 확대는 삼성물산의 재무구조 improvement을 위한 것이며 삼성TESCO의 경영에는 큰 change(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3) 점포운영 現況
① 2004년 현재 30개 점포 운영 중,(99년-2개, 2000년-7개, 2001년-14개)
② 2005년까지 55개 점포 출점 예정
4) 기업 이념
고객에게 항상 더 높은…(drop)






삼성-TESCO 홈플러스 마케팅전략에 대해 분석해 보았습니다.
2) 회사 現況
① 종업원 수: 2001년 3월 기준으로 종업원 수는 3,470명에서 2003년 12월 기준으로 8,000명 이상이다.
③ 삼성TESCO는 24일 `TESCO와 삼성물산은 홈플러스 합작 계약을 2xxx년까지 연장하고, 향후 7년에 걸쳐 TESCO가 삼성물산으로부터 홈플러스 보유지분 10%를 추가로 인수해 지분율을 99%로 늘리기로 했다`고 밝혔다. 54866플러스 , 삼성-TESCO 홈플러스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54866플러스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다.
② 매출액: 2000년은 6,510억, 2001년 1조 4,000억, 2002년 2조 1,468억 2003년 2조9,263억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2001년 1조3000 억원의 매출로 전년대비 230% 성장하며 3년만에 1조원 매출 돌파라는
유통업체 최단기간 기록을 세우며 20개 점포의 까르푸를 밀어내고 매출기준 업계3위 자리에 오른다. TESCO는 지난 99년 5월 삼성물산과 합작계약을 통해 삼성TESCO를 설립하면서 홈플러스 지분 51%를 인수했고 같은해 6월 81%, 지난 2002년 2월에는 89%까지 지분율을 확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