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학기 패션머천다이징 기말시험 core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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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10 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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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20111기말_가정3_패션머천다이징.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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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1920년대 미국의 기성복 산업이 활성화되며서, 한국에서는 1970년대 기성복 산업이 스타트되면서 패션머천다이징의 관념이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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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 소매업 머천다이징 활동인 상품계획, 구매, 판매 중 한 부분에 해당
④ 바잉





제4장 패션 정보
① 소비자가 원하는 패션 제품을 개발 ․ 판매하여 기업에 이윤을 남기는 일련의 활동
(2) 패션머천다이징의 활동범위
설명
(3) 패션머천다이징의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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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품구매계획에 따라 판매 적절한 상품과 제조업자를 탐색, 평가, 선택하여 상품을 구매하는 활동
① 폐용성: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상품의 가치가 떨어지는 특성
③ Glock &kunz와 Nystrom의 定義(정의): 패션머천다이징이란 목표매출액 달성과 이익창출을 위해 목표시장이 원하는 스타일, 가격, 구색의 패션 상품을 적절한 수량, 적절한 장소, 적절한 시기에 제공하기 위해 계획 ․ 개발․ 판매하는 활동
- 중략 -
제3장 패션상품의 이해
제9장 영업 및 촉진 strategy
1. 패션머천다이징의 개요
② 리테일링: 유통경로인 소매업과 관련된 활동으로, 제조업자와 최종 소비자를 중간에서 연결시키는 활동
③ 머천다이징: 마케팅 활동 중 상품에 중점을 둔 활동, 목표시장에 적합한 상품을 개발하여 판매에 연결시키는 활동
제1장 패션머천다이징의 定義(정이)
2011년 1학기 패션머천다이징 기말시험 core체크
제5장 패션 상품 기획
제8장 패션바잉
제1장 패션머천다이징의 개념 제3장 패션상품의 이해 제4장 패션 정보 제5장 패션 상품 기획 제6장 생산관리 제7장 패션소매업의 이해 제8장 패션바잉 제9장 영업 및 촉진 전략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7장 패션소매업의 이해
(1) 패션머천다이징의 관념
제6장 생산관리
제1장 패션머천다이징의 관념
① 마케팅: 모든 비즈니스가 수행되는 곳에서 일어나는 활동. 마케팅 목표를 수립한 후 패션 상품의 개발, 가격결정, 판매촉진, 유통을 계획하고 실행, 통제하는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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