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현대광고론 요약 요점 (제11장 크리에 이티브 전략(戰略) 과 크리에 이티브과정) / 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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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10 2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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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광고론 요약요점 (제11장 광고제작의 크리에이티브 전략(戰略) 과 크리에이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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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순서
현대광고론 요약요약 (제11장 광고제작의 크리에이티브 전술과 크리에이티브 과정) ## 목표(目標) ## - 창의성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 논의 - 크리에이티브에 필요한 팀의 구성원과 그들이 가장 우선적으로 담당할 책임을 파악 - 훌륭한 광고와 평범한 광고의 차이를 설명(explanation) - 크리에이티브 브리프의 역할과 그것이 인쇄 및 방송광고의 예술적 표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explanation) - 크리에이티브 브리프에 반드시 포함되어야만 하는 핵심요소들을 설명(explanation) - 메시지 전술의 목적과 크리에이티브 전술의 차이점을 설명(explanation) - 사고하는 방식과 창의성과의 관련성에 대해 논의 - 크리에이티브 과정에서의 4가지 역할을 定義(정이) - 크리에이티브 완성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크리에이티브 기법들을 열거 . 크리에이티브 팀 광고의 작가이자 부호화하는 사람들 ) 광고에서 메시지의 부호화, 즉 정신적 컨셉트를 상징으로 전환시키는 작업은 크리에이티브팀의 책임이다. 아울러 가슴속에 어떤 소리를 울려퍼지게 한다는(boom) 뜻도 포함된다 훌륭한 광고는 바로 이런 것들을 수용자에게 주는 광고다. ) 크리에이티브 팀의 구성원 (1) 카피라이터(copywriter) 광고속에서 가상의 등장인물에 의해 전달되는 언어적 메시지, 즉 카피를 개발 (2) 아트디렉터(art director) 메시지의 비언어적인 측면, 즉 광고의 외형적 비주얼과 직관적 느낌을 결정하는 디자인을 책임 (3)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reative director) 마지막 광고제작물이 나오기까지의 크리에이티브 제작을 최종적으로 책임 . 무엇이 훌륭한 광고를 만드는가 ) 공명의 차원(resonance dimension) 공명한다는 것은 가슴속 깊이 메아리치거나, 울려 퍼져지거나, 혹은 가슴을 떨리게 한다는 의미이다. 정보적(informational), 변환적(transformational) 광고도 공명을 만들어 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