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만큼 큰 미소」에 나타난 교육이념 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7 10:13
본문
Download : 「달만큼 큰 미소」에 나타난 교육이념 분석.hwp
”
윗글은 마이클 커제스의 동료인 로빈이 우주로켓센터의 최고책임자인 에드 벅비 박사를 만나 학습장애아들이 스페이스 캠프에 참가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說明)하는 글이다. 결국 학교교육을 개선하는데 있어서 key point(핵심) 은 결국 교사라는 생각을 확고히 해 주었다. 「달 만큼 큰 미소」라는 한 권의 책을 읽고나서 정리(arrangement)하면서 이 글귀가 가장 가슴에 와 닿는다.
Download : 「달만큼 큰 미소」에 나타난 교육이념 분석.hwp( 39 )
Ⅰ. 서 론
1. 연구의 necessity 및 목적
2. 연구 문제 및 연구방법
3. 「달만큼 큰 미소」 들여다보기
Ⅱ.「달만큼 큰 미소」에 나타난 학습장애아
1. 학습장애아의 definition
2.「달만큼 큰 미소」에 나타난 학습장애아의 유형
3.「달만큼 큰 미소」에 나타난 학습장애아의 理論(이론)적 배경
Ⅲ. 학습 장애 아동의 교육
1. 학습장애아동을 위한 성공적인 통합요건
2. 정신지체 아동들의 교수-학습 전술
3. 행동장애 아동들의 교수-학습 전술
4. 읽기장애 아동들의 교수-학습 전술
5. 학습장애아동을 위한 비교수적 조건
Ⅳ. 학습장애아 교육에 있어 교사의 역할
1. 통합교육에 영향을 주는 변인
2. 성공적인 학습장애아 교육을 위한 교사의 자질
Ⅴ. 결 론
“흔히 학습장애를 갖고 있는 아이들이 바보처럼 보이는 건 그 아이들에게 보통 사람과 똑같은 기회를 주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아이들을 끝까지 믿으면서,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얘기하는 일을 현실로 옮겨 놓은 것이다. 저희는 우주 로켓센터만은 그러한 편견을 버려 주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왜냐하면 이 글에서 로빈의 아이들에 대한 믿음과 사랑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세상 사람들이 자신이 학생들을 바보로 볼 때에 마이클 커제스와 동료 로빈 교사는 아이들의 능력에 대한 기대를 버리지 않았다. 즉 이 사회가 그들을 바보로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교사가 아이들에 대한 믿음과 열정을 가지고 교육을 개선하고자 한다면 아무리 열악한 교육 현실…(생략(省略))
「달만큼 큰 미소」에 나타난 교육이념 analysis
설명
[유아교육학]「달만큼큰미소」에나타난교육이념analysis
순서






레포트/감상서평
,감상서평,레포트
다.[유아교육학]「달만큼큰미소」에나타난교육이념분석 , 「달만큼 큰 미소」에 나타난 교육이념 분석감상서평레포트 ,
본 자료(data)는 미국 고등학교 최고 영재들만 참가하는 NASA 주최 과학경시대회인 스페이스 캠프에 도전한 학습장애아들의 이야기룰 다룬 책, 「달만큼 큰 미소」를 바탕으로, 학습장애아를 위한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작성된 리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미국 고등학교 최고 영재들만 참가하는 NASA 주최 과학경시대회인 스페이스 캠프에 도전한 학습장애아들의 이야기룰 다룬 책, 「달만큼 큰 미소」를 바탕으로, 학습장애아를 위한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작성된 리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