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두라의 사회학습theory(이론)의 주요槪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7 23:31
본문
Download :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의 주요개념.hwp
Download :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의 주요개념.hwp( 92 )
설명
반두라의 사회학습theory(이론)의 주요槪念




반두라,사회학습이론,주요개념,사범교육,레포트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의 주요개념 ,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의 주요개념사범교육레포트 , 반두라 사회학습이론 주요개념
반두라의 사회학습theory(이론)의 주요槪念
순서
반두라의 사회학습theory 의 주요관념
목차
반두라의 사회학습theory 의 주요관념
I. observation학습
가. 주의집중단계
나. 파지과정(보유과정)
다. 두 개의 세부단계로 구분되는데, reaction response선택단계에서는 행동유형을 analysis(분석) 하고 인지적으로 조직화하여, 실행할 수 있는 기술이 있는지 판단하는 단계이다. 운동재생단계(행동적 재현과정)
기호화된 표상을 외형적인 행동으로 전환시키는 단계로서, 이때 전제조건은 신체적인 능력이다. 그 다음 계속적 접근단계에서는 행동을 재생하는 과정에서 자기관락과 타인의 피드백을 보고 행동을 수정하고 조정한다. 무엇을 선택적으로 observation할 것인지 결정하는 단계이다. observation학습은 모델링이라고도 하는데 4단계의 과정이 있다
가. 주의집중단계
observation학습의 첫 단계로 모방할 행동에서 중요한 특징에 관심을 기울이고 정확하게 지각하기 위해 노력한다. 타인의 행동을 기계적으로 모방만 하는 게 아니라 서로 상이한 事例(사례) 및 모델을 종합해서 새로운 행동을 만들어내기도 한다. 이때 행동의 특징을 회상할 수 있는 능력은 observation학습에서 중요하다. 운동재생단계(행동적 재현과정)
라. 동기화단계(자기강화의 과정)
II. 자기강화와 자기효율성
가. 자기강화
나. 자기효율성
III. 인지
IV. 상호결정론
출처
반두라의 사회학습theory 의 주요관념
I. observation학습(modeling)
observation학습은 인간이 단순한 環境(환경)적 자극에 대한 reaction response을 통해서 행동을 학습하는 게 아니라 타인들의 행동을 observation함으로써 학습한다는 것이다. 운동재생단계(행동적 재현과정)
라. 동기화단계(자기강화의 과정)
II. 자기강화와 자기효율성
가. 자기강화
나. 자기효율성
III. 인지
IV. 상호결정론
출처
반두라의 사회학습theory 의 주요관념
I. observation학습(modeling)
observation학습은 인간이 단순한 環境(환경)적 자극에 대한 reaction response을 통해서 행동을 학습하는 게 아니라 타인들의 행동을 observation함으로써 학습한다는 것이다. 타인의 행동을 기계적으로 모방만 하는 게 아니라 서로 상이한 事例(사례) 및 모델을 종합해서 새로운 행동을 만들어내기도 한다.
예를 들면 연예인 지망생은 스타 연예인의 연기동작을 모방하지만 자신만의 개성 있는 연기를 새롭게 만들어낸다.
나. 파지과정(보유과정)
모방한 행동을 상징적인 형태로 기억 속에 담는 것을 말한다. 파지과정에 작용하는 인지적 과정은 기호적 부호화, 인지적 조직화 및 기호적 운동적 연습이 포함된다
다.
라. 동기화단계(자기강화의 과정)
꼭 필요한 건 아니지만 강화는 학습한 행동을 수행할…(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사범교육
다. observation학습은 모델링이라고도 하는데 4단계의 과정이 있다
가. 주의집중단계
observation학습의 첫 ...
반두라의 사회학습theory 의 주요관념
목차
반두라의 사회학습theory 의 주요관념
I. observation학습
가. 주의집중단계
나. 파지과정(보유과정)
다.
예를 들면 연예인 지망생은 스타 연예인의 연기동작을 모방하지만 자신만의 개성 있는 연기를 새롭게 만들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