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교육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19:46
본문
Download : 언어교육-2.hwp
언어교수학습방법, , 언어교육을위한평가, , 영역별언어교육, filesize : 33K
레포트/사범교육
언어교육과정






Download : 언어교육-2.hwp( 17 )
언어교수학습방법, , 언어교육을위한평가, , 영역별언어교육, FileSize : 33K , 언어교육과정사범교육레포트 , 언어교육 언어교수학습방법 듣기교육 유아언어교육
순서
언어교육,언어교수학습방법,듣기교육,유아언어교육,사범교육,레포트
언어교수학습방법
언어교육을위한평가
영역별언어교육
제1장 언어교육과정. 언어 교수 학습 방법 - 어떤 특정한 목표(goal)와 방법에 의한 교육보다 신체, 언어, 인지, 사회, 정서 등의 생활영역이 상호관련되어 效果(효과)적으로 긴밀하게 상호작용이 이루어질 수 있는 방 법으로 언어교육의 내용이 되는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가 분절되기보다는 통합된 전체로서 경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총체적 방법 지향.) 총제적 언어교육의 concept(개념) - 듣기, 말하기, 일기, 쓰기를 통합적으로 하고 언어교육은 모든 교과들과 통합하여 가르치는 것.) 총제적 언어교육의 교사 - 언어학습은 반드시 의미 전달, 실제적이고 자연스럽게 일어나야 함. - 교실 안과 밖의 생활을 통합하여 가르쳐야함. ) 총체적 언어교육 environment(환경) (1) environment(환경) 구성의 원리 - 다른 유아에게 전달하고 싶은 언어적 메시지가 자꾸만 생길 수 있어야함. -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해서 유아들이 마음껏 선택. (2) environment(환경) 구성의 요소 가. 물리적 environment(환경) - 교실에서 지켜야할 규칙들, 날씨판, 일과표, 영역의 이름, 각종 표지 등이 문자로 안내되고 자유롭고 편안하게 그림책을 볼수 있는 영역 - 시간이 허용되고, 언제든지 동시를 들을 수 …(skip)
설명
다.